오십견 증상과 치료방법

반응형

오십견 증상 및 오십견 치료방법 알아두세요~얼마전 아빠께서 갑자기 팔이 안 올라간다고 해서 깜짝 놀랬는데 다행이도 오십견은 아니였지만 염증이 생겨서 문제가 된 것이더라구요.허나 방치하면 오십견 증상으로 진행이 될 수 있다고 하여 치료를 받았는데 지금은 너무 좋아졌습니다.오십견 치료방법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오십견 증상부터 살펴봐야겠죠.오십견은 유착성관절낭염이라고 불리우는데 동결견,관절주위염,관절낭주위염으로도 혼용되고 있습니다.오십견은 정상 인구의 2~5%에서 발병하는것으로 알려졌으며 여성이 남성보다 그리고 40세 이후 연령대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오십견이란 관절 주위에 염증 반응과 관절막이 두꺼워져있는것으로 관절의 유연성이 떨어지면서 생기는데 당뇨나 갑상선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오십견 발생 빈도가 높으면 오십견 치료 기간도 길어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따라서 해당 질환이 있는분들은 특히 오십견 주의하셔야합니다.

 

 

오십견 증상 3단계로 나눠서 볼 수 있는데요.오십견 증상 결빙기에는 통증이 나타나면 운동감소가 시작되는데 약 10~36주정도 지속이 됩니다.그러다가 관절 운동범위 감소가 심화되는 냉동기가 오는데 4~14개월 사이에 발생하게 됩니다.

 

 

오십견 증상 마지막으로 관절 범위 운동이 증가하는 해동기에 이르는데 이는 12개월에서 수년 사이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때 적절한 스트레칭 운동을 하지 않게 되면 해동기가 끝난 후에고 관절 운동 범위가 감소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십견 초기 증상을 살펴보면 낮보다 밤에 통증이 심해지고 팔을 등쪽으로 올릴때 통증이 심하다가 점점 옆으로 들어올리는것도 앞으로 들어올리는것도 힘들어지게 됩니다.그리고 옷을 입을때 팔을 끼기 어려워지고 뒷머리 빗질이 어려워집니다.

 

 

이외에도 오십견 증상으로 머리를 감거나 양치질 하는 자세만으로도 통증이 ㅂ라생할 수 있고 밤에 누웠을때 아픈 어깨가 아래로 가게 누우면 통증 증상이 더욱 극심해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오십견 초기 증상 발견이 중요한것이 심한 경우 평생 후유증이 남을 수 있다는것입니다.

 

오십견 치료방법 알아보자

 

 

오십견 치료방법을 살펴보면 관절강 내에 스테로이드를 주사하는 방법을 시행하고 있는데요.이 경우 오십견 치료의 성공률이 44~80%정도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리고 스테로이드 주사 치료 방법 경우에는 질병 기간을 크게 단축시키지 못합니다.

 

 

그러나 왜 오십견 치료방법으로 스테로이드 주사 치료방법 시행이 되느냐? 바로 오십견 초기 통증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주사를 통한 치료방법은 단시간 내에 통증 완화에는 가장 좋은 치료방법이라 할 수 있는것이죠.

 

 

그리고 오십견 치료방법으로 스트레칭은 필수라 할 수 있는데요.저희 엄마 과거에 오십견 치료 받았을때에는 병원 가셔서 주사 맞은것도 있지만 병원에서 알려준 스트레칭을 매일 꾸준히 했습니다.그렇게 병원 몇번 가서 주사맞고 스트레칭하면서 지금은 너무나도 멀쩡합니다.

 

 

오십견은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 받으면 많이 좋아집니다.그런데 방치하고 내버려두고 치료 제대로 안 받고 스트레칭 꾸준히 하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가 없는것이죠.그런데 다른 질병과 달리 오십견 치료 받아보신분들 아시겠지만 병원비가 꽤 많이 들어요.

 

 

감기 경우 병원 가면 달랑 진찰비 몇천원 약 몇천원 이정도 수준이지만 오십견으로 병원 진료를 받게 되면 적게는 5만원에 많게는 그 이상 듭니다.이렇게 한번에 몇번씩 돈이 들어가고 이걸 2~3번 정도 받으셔야하는데 또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하여간 오십견 치료 비용은 좀 듭니다.그래도 받으셔야해요.

 

 

오십견 치료방법 위의 방법으로도 상태가 좋아지지 않는 경우에는 마취하에 어깨를 꺾어주는 도수 조작이나 관절 내 식염수 주입하여 관절의 용적을 늘리는 치료방법이 시행이 될 수 있는데 이 경우 관절 운동범위를 증가시키지만 통증 완화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오십견 치료로 관절경으로 관절을 풀어주는 유리술이라는 치료방법을 시행하기도 하는데 이는 보존적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를 대상으로 한정적으로 시행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하여간 수술 치료까지 가지 않으려면 빨리 치료 받고 오십견 운동 스트레칭 꾸준히 하셔야합니다.

반응형

'건강한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퍼민트 효능 부작용  (0) 2017.11.01
염증 치료에 염증에 좋은 음식  (0) 2017.11.01
여성 요도염 증상 원인  (0) 2017.10.31
화병 증상 치료법  (0) 2017.10.31
콜라겐 많은 음식  (0) 2017.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