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이 아픈 증세 이유

반응형

등이 아픈 증세는 단순 근육통일 수도 있지만 복통과 함께 등이 아픈 이유는 담석에 의하여 급성 췌장염으로 인한것일 수도 있는데요.이처럼 등이 아픈 증세는 다양합니다.그래서 등이 아픈 이유를 알아차리고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해야한다고 할 수 있는데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볼께요.

 

 

근육피로로 인하여 등이 아픈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직장인들 경우 하루종일 앉아있다보면 몸이 흐트러지게 되고 잘못된 자세를 계속 유지하다보면 이로 인하여 근육에 피로가 쌓이게 되는것이죠.그러니 혹시라도 등이 아픈 이유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았는지 체크해보세요.이런 경우는 쉬면 나아지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등이 아픈 이유는 급성 췌장염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급성 췌장염 증상은 명치 통증이 느껴지다가 오른쪽 복부 통증이 발생합니다.그리고 이와 함께 황달이나 등이 아픈 증세가 나타나는데요.단순 복통과 달리 통증이 말로할 수 없을만큼 엄청납니다.

 

 

급성 췌장염이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담석에 의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흔한데요.콕콕 찌르면서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발생합니다.아마 일반 복통과 달리 참을 수 없을만큼 심한 통증이 나타나는데 혹시라도 복통과 함꼐 등이 아픈 증세가 나타나면 꼭 병원 가시길 바랍니다.

 

 

급성 췌장염은 금식해야되고 수액을 맞아야되거든요.게다가 입원치료도 받아야합니다.또한 췌장염이라는것이 만성 췌장염이 되어버리면 췌장암 위험도 높아지기에 혹시라도 담석에 의하여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면 담석 제거도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등이 아픈 이유 신우신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급성 신우신염 증상이 발열과 피로감 그리고 염증으로 인하여 등과 허리 옆구리에서 통증이 발생하거든요.따라서 등이 아픈 증세 신우신염은 아닌지 체크해보시는게 좋은데요.

 

 

신우신염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상부 요로감염의 일종으로서 신장과 신우에 염증이 생기는것을 말합니다.신우신염은 허리와 등에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메스꺼움과 구토 증상 그리고 오한과 떨림 증상도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등이 아픈 증세 신우신염 치료법은 항생제를 투여하고 수액을 공급하게 되는데 문제는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게 되거나 방치하게 될 경우 요로감염이 지속적으로 반복이 되어 패혈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패혈증으로 인하여 사망할 수 있어 가볍게 여겨서는 안되는 질환입니다.

 

 

혹시 체중이 갑작스럽게 증가하지 않으셨나요? 등이 아픈 이유 체중과도 관련이 있습니다.갑자기 체중이 너무 늘어나게 되면 등에 무리를 주게 되고 이로 인하여 등이 아픈것이죠.그러니 항상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등이 아픈 이유 위치에 따라 확인할 수 있는데요.오른쪽 등이 아픈것은 근육피로,자세불량,뼈 이상,간염,간암,담석,담낭암,담낭염 등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담석 담낭염은 기름진 음식 섭취후 복통 증상이 발생하면서 등이 아픕니다.

 

 

왼쪽 등이 아픈 경우에는 협심증,심근경색,위염,위궤양,십이지장궤양,위암 등을 의심해볼 수 있고 두통과 가슴떨림,메스꺼움 증상과 위산과다,설사,변비 증상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단순 근육피로로 인하여 등이 아픈것은 꾸준히 운동을 해서 등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것이 중요하며 평상시 비타민d와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는게 좋습니다.또한 너무 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지 않고 중간에 스트레칭 해주는것이 좋으며 무거운 물건도 들지 않는게 좋습니다.

 

 

허나 단순 근육피로로 인한 등이 아픈것이 아니라면 특별한 예방법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내장 질환에 문제가 생기면 이건 치료 받아야하거든요.특히 담석에 의하여 췌장염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거 계속 재발하기에 담석을 제거하는 복강경 수술을 받아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한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풍에 좋은 음식  (0) 2017.08.31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나쁜음식 자가진단  (0) 2017.08.30
노안 증상 극복  (0) 2017.08.28
치질 초기증상 치료방법  (0) 2017.08.28
남성 갱년기 치료법  (0) 2017.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