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물집 치료 방법

반응형

화상 물집 치료 방법 어떻게 될까요? 화상 사고는 초기에 잘 대처하지 못하게 되면 예후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특히 여행지에서 화상사고가 많이 발생하는데 바비큐파티,캠프파이어 등으로 인한 화재 또는 뜨거운 액체로 인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화상 물질 치료 방법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인 화상 물집 치료 방법 알아보기전에 우선 화상이 어떻게 구분이 되는지부터 알아볼께요.화상은 깊이에 따라 1도 화상 2도 화상 그리고 3도 화상으로 구분이 되는데요.우선 1도 화상은 피부의 표피층만 손상이 된 상태로 화상 입은 부위가 붉게 변하며 약간의 통증이 느껴집니다.

 

 

2도 화상 물질이 생기는데 표피 전 층과 진피 일부를 포함하는 화상으로 물집이 생기면 대부분 2도 화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감염이 없으면 10일정도면 자연 치유가 됩니다.그리고 3도 화상은 표피와 진피 전층 뿐 아니라 피하조직까지 손상된 상태로 피부가 갈색 또는 흰색으로 변합니다.

 

 

 

화상 물집 치료 방법 흐르는물에 환부를 식혀주는것이 좋은데요.2도 화상 경우에는 통증도 좀 있을꺼예요.흐르는물에 통증이 사라질때까지 식혀주것이 좋습니다.그냥 내버려두면 나중에 흉터 나을 수도 있습니다.

 

 

화상 물집 치료 방법 어떤분들은 터뜨려야한다고 하는데 물집이라는것이 외부로부터의 세균의 침입을 막아주는 역할도 하기에 그냥 손이나 바늘로 마꾸 질러 터뜨리면 절대로 안됩니다.그리고 손으로 잡아 뜯는것도 절대로 안되요.

 

 

화상 물집 치료 방법 피부과 방문하셔서 치료하는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화상 물집은 소독된 무균상태에서 치료를 해야지만 이차 감염을 막을 수 있거든요.화상 물집 치료 방법 증상에 따라 항히스타민제나 진통소염제를 처방 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화상 물집 치료 방법 물집이 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내가 안 터뜨리려고 애를 썼는데도 불구하고 터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는 소독을 한 후 연고를 바르고 습윤밴드를 붙이는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종류별 화상 대처법은?

 

 

하여간 화상 물집이 생기는것은 2도 화상이며 이 경우 제대로 치료 받지 못하면 흉터가 생길 수 있으니 물집 크기가 크다거나 신경이 쓰인다면 그냥 병원에서 치료 받는것을 권해드리며 그냥 단순 1도 화상은 자연스럽게 치료 되니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요.

 

 

화상도 종류가 여러가지라는 사실 아시나요? 열상,화학,흡입,전기 화상등으로 볼 수 있는데요.화상 대부분은 불이나 뜨거운 액체 증기로 인한 열상 화상으로서 열상 화상은 흐르는물로 충분히 식혀주면 됩니다.

 

 

흡입 화상은 뜨거운 공기 또는 연기를 마셔 화상을 입는것을 말하는데 이 경우에는 환자를 안전한 곳으로 옮겨서 옷을 충분히 풀어주고 신선한 공기 마실 수 있게 해야합니다.이때 필요한 경우 심폐소생술을 해야합니다.

 

 

화학물질로 인한 화상은 염산,황산,아세트산 등 강한 산성으로 인한 화상과 암모니아 같은 강한 알칼리로 인한 화상이 있는데 화학 화상을 입게 되면 흐르는 물 또는 생리식염수를 이용하여 화학물질을 제거해주는게 좋습니다.화학 화상은 무조건 병원 방문하셔야해요.

 

 

전기로 인한 감전도 화상의 한 종류라 할 수 있는데요.감전이 발생하셨다면 절대로 환자를 직접 떼어내는 행동은 하지마세요.가장 먼저 전기 스위치 내려서 전기 공급 중단부터 해야합니다.감전도 심한 내상을 동반하기에 화학 화상과 마찬가지로 3도 화상으로 분류됩니다.

반응형

'건강한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 노안에 좋은 음식  (0) 2017.08.22
백반증 초기증상 원인  (0) 2017.08.22
연어 효능 칼로리  (0) 2017.08.18
자궁에 좋은 음식 차  (0) 2017.08.18
셀레늄 효능 부작용  (0) 2017.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