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증상 치료방법

반응형

성인 adhd 증상은 소아와 증상이 다르다보니 본인이 adhd 환자라고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성인 adhd 증상은 소아청소년 시기와 다르게 과잉행동이 줄어들게 되고 주의렵 결핍이나 충동성이 다른 양상으로 나타나거든요.adhd 자가진단부터 adhd 치료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인 adhd 증상 80%가 우울증이나 불안증 그리고 충동조절장애 등의 정신적 질환을 함께 앓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허나 사회적 인식이 낮다보니 이게 adhd 증상이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다른 질환으로 나타나는것이라고 오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adhd 증상 시간관리가 안되어서 매번 실수를 한다거나 또는 쉽게 물건을 잃어버리고 약속시간을 자주 잊게 됩니다.그리고 계획을 세우지 못해 일을 마무리하지 못하기도 하고 충동성으로 인하여 감정 기복이 심해지다보니 과한 활동성과 우울한 기분이 반복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유아 adhd 증상은 어떻게 나타날까요? 가장 먼저 주의력 결핍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공부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지 않는것처럼 보입니다.그리고 성인과 마찬가지로 필요한 물건을 자주 잃어비리고 주위 자극에 쉽게 산만해집니다.

 

 

또한 유아 adhd 증상으로 오랫동안 한 자리에 앉아있는것이 힘들어지고 끊임없이 움직입니다.그리고 자신의 순서를 잘 지키지 못하거나 말을 쉴새없이 하기도 합니다.하여간 교실이나 자리에 앉지 않고 돌아다닌다거나 기다리는것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adhd 증후군은 아닌지 의심을 해보셔야합니다.

 

adhd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성인 adhd 치료방법으로는 약물치료가 우선이라 할 수 있는데요.일반적으로 성인 adhd 치료방법으로는 메칠페니데이트 계열 치료제가 90% 가까이 쓰이며 노르에피네프린 계열이 10% 내외로 사용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여간 adhd 치료방법 약물치료 받게 되면 최대 한달 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약물치료를 받으면 성인 adhd 환자의 70%가 좋아진것으로 알려졌습니다.허나 나머지 경우에는 인지행동 치료를 병행하여 증상을 개선시키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dhd는 아이의 산만한 습관을 의미하는 질환이 아닙니다.뇌신경상에 이상이 있는 뇌신경질환으로 선천적이거나 유전적인 원인이 있어서 영유아기부터 징후가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즉 adhd는 갑작스럽게 생기는것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adhd가 생활에 문제가 되는것은 7세경부터라 할 수 있는데요.adhd에는 공을 가지고 하는 운동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아니면 자전거나 수영 같은 유산소 운동이 아이의 과도한 흥분성을 발산하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외에도 adhd 증후군에는 평소 우유와 유제품,과일,곡물,생선,콩 등의 고른 섭취로 영양의 균형을 잡아주는게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어쨌든 adhd 증후군은 약물치료와 가족교육 그리고 인지행동 치료 또는 가종치료 등을 통해 호전시킬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

'건강한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금 효능 먹는법  (0) 2017.10.05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0) 2017.10.04
낙지 효능 & 낙지 손질법  (0) 2017.10.03
생리전 증상과 임신증상  (0) 2017.10.03
당귀 효능 부작용 !!  (0) 2017.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