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금 효능 먹는법

반응형

울금 효능 및 울금 먹는법 알아두세요.근데 울금이랑 강황이란 이름만 다르고 똑같은것 아니야? 하시는분들 많은데요.식약처에서는 강황의 뿌리와 줄기를 강황이라고 하고 그 안에 덩이뿌리를 울금이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그러니 비슷한듯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울금 효능부터 알아보도록 할께요.

 

 

울금 효능 첫째로 항암 작용 효과가 뛰어난것으로 알려졌습니다.울금에 들어있는 커큐민 성분이 비정상적인 종양 세포의 사멸을 유도하고 암세포 증식 및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울금을 섭취하게 되면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울금은 소화장애 개선에도 좋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현대인들은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 및 과로로 인하여 소화장애 증상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요.울금이 지방분해 돕는 담즙의 생성을 도와주기에 소화불량 및 소화 장애 증상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울금 효능 대표적인것이 바로 치매예방이라 할 수 있는데요.바로 커큐민 성분때문입니다.물론 강황에도 커큐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치매 예방에 좋습니다.그러니 강황을 섭취해도 되고 아니면 울금을 섭취해도 됩니다.어쨌든 커큐민 성분이 치매에 좋은것이니깐요.

 

 

울금은 혈관질환 건강에도 좋습니다.울금의 커큐민 성분이 담즙분비를 증가시켜준다고 하였는데 이뿐만 아니라 커큐민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도 좋기에 고지혈증 및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울금 효능 여성질환 개선에도 좋습니다.여성분들 중 유독 생리통이 심한분들이 있습니다.허리와 복통으로 인하여 움직이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울금이 뭉친 어혈 풀어주고 혈액순환 원활하게 만들어서 여성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울금은 우울증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울금에는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행복 호르몬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시켜서 행복한 기분을 들게한다고 하니 혹시라도 우울증으로 힘들어하는분들은 울금을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울금 효능 당뇨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커큐민 성분이 항암 작용도 하지만 인슐린 분비와 관련이 있는 췌장의 베타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뛰어납니다.그래서 당뇨 예방에 울금이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울금은 피부 미용 및 피부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커큐민 성분이 정말 효능이 다양한데요.피부의 색소 침착을 예방해줍니다.무엇보다도 활성산소 없애주기에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울금 효능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울금이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도 좋지만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도 있거든요.이뿐만 아니라 울금은 신진대사 촉진시켜서 지방 분해를 도와주기에 체중감량하는분들이 울금을 섭취하면 더 살이 잘 빠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울금 먹는법 대하여 알아보자

 

 

울금 먹는법 살펴보면 첫째로 울금을 강판에 갈아서 뜨거운 물을 부어서 마시는법이 있습니다.헌데 이렇게 먹는법은 좀 귀찮죠.그래서 가장 편한 울금 먹는법은 울금가루를 구입하는것입니다.그래서 물에 타서 먹기도 하고 우유나 요구르트 등등에 타서 먹어도 됩니다.

 

 

울금 먹는법 밥을 할때 울금가루를 넣어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렇게 먹는것보다는 그냥 찌개나 조림 또는 볶음 요리 할때 한 스푼씩 푹 떠서 넣어보세요.그러면 맛도 크게 지장을 안 주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울금 먹는법 수육 만들때 넣는 방법도 있는데요.울금이 고기 요리와 굉장히 잘 어울리거든요.특히 수육 삶을때 넣으면 기름기는 빼주고 영양은 높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게다가 색깔도 아주 예쁘게 변해버리죠.

 

 

이처럼 울금 먹는법 다양합니다.허나 가장 편한것이 울금가루로 구입해서 요리할때 넣는것이죠.이거 솔직히 물에 타서 마시거나 차로 마시게 될 경우 처음에 거부감이 들 수 있어요.이게 뭔 맛인가? 할 정도로 목에서 잘 넘어가지 않더라구요.그러니 음식에 넣는것을 더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건강한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파나무 효능 부작용  (0) 2017.10.07
혈액암 생존율 & 혈액암에 좋은음식  (0) 2017.10.07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0) 2017.10.04
adhd 증상 치료방법  (0) 2017.10.04
낙지 효능 & 낙지 손질법  (0) 2017.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