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반응형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여러가지가 있는데요.그 중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피로감을 심하게 느낀다는것입니다.잠을 자도 또는 푹 쉬어도 몸이 피곤해지는것이죠.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첫째로 황달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황달은 얼굴이나 피부색이 노랗게 변해버리는 증상이 되는데요.간수치가 높아지게 되면서 간 기능이 저하되고 이로 인하여 불필요한 호르몬이 몸에 쌓이다보니 황달이 나타나는것이죠.그런데 여기서 더 심해지면 피부색이 검게 변합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두번째는 피로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간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간이 해독을 잘하지 못하게 되고 이로 인하여 몸에 피로와 독소가 그대로 쌓이게 되어버립니다.피로가 계속 쌓여서 만성피로증후군이 되어버리면 치료도 쉽지 않습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세번째로 부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간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발과 발목이 붓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혹시라도 요즘 몸이 자꾸 붓는다면 신장에 문제가 생겨서일 수도 있지만 간수치가 높아진것은 아닌지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소변 색깔에도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요.간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소변의 빌리루빈 농도가 높아지게 되고 이로 인하여 소변의 색이 진하게 변한다는것입니다.허나 대변 경우에는 오히려 빌리루빈 농도가 낮아지면서 색이 뿌옇게 변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으로 복부정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간에 이상이 발생하면 정맥이 압박되거나 또는 정맥에 이상이 생기면서 정맥 흐름을 방해하게 되고 이때문에 복부나 가슴에 핏줄이 파랗게 올라오게 됩니다.

 

 

이외에도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으로 심한 입냄새가 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혹시라도 요즘 양치질을 열심히 했는데도 불구하고 입냄새가 유독 심하게 난다면 혹시 간수치가 높아져서 문제가 된 것은 아닌지 의심을 해보셔야합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이유없이 목이 뻐근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근육통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또한 의욕이 떨어지고 눈의 피로도 평상시와 다르게 심하게 느껴지게 됩니다.이외에도 간수치가 높으면 변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방귀를 자주 뀌게 되며 방귀 냄새 또한 심해집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탈모 증상도 나타날 수 있으며 해독작용이 떨어지다보니 피부트러블도 심해지게 됩니다.이처럼 우리몸의 간이 안 좋으면 이상신호가 발생하게 되는데요.혹시라도 최근 이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간수치 검사를 한번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간수치가 높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번째는 음주와 흡연을 꼽을 수 있습니다.우선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간에 무리가 오게 되고 해독작용에 영향을 줍니다.그러면서 간수치가 높게 나타나는것이죠.그래서 평소 술을 마시는분들은 알콜 해독 작용이 뛰어난것들을 섭취해야합니다.

 

 

담배도 영향을 많이 미치는데요.혹시라도 현재 흡연중이라면 끊는것이 좋겠지만 금연이라는게 쉽지가 않죠.그러니 서서히 줄여보시길 바랍니다.지금은 건강할지몰라도 앞으로 몇년후 내 몸이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간수치가 높은 이유는 인스턴트 음식도 문제가 되는데요지방이나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간수치가 올라게 됩니다.그리고 약물복용도 간수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진통제 항생제 같은 약물이 체내에서 흡수되면서 간 세포에 영향을 주기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간수치를 낮추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앞서 술과 담배는 멀리하라고 했는데 가장 중요한것이구요.스트레스도 피해주셔야합니다.스트레스가 쌓이면 간수치가 높아지게 되거든요.그러니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 하나쯤은 있는게 좋아요.

 

 

간수치 낮추려면 좋은 식습관도 중요합니다.그리고 살이 찌지 않게 체중 조절 잘하셔야하는데요.비만도 계산기를 통해서 내가 정상 체중인지 아닌지 확인하시고 과체중이나 비만으로 나온다면 평균 체중을 유지하게끔 노력을 하셔야합니다.이밖에도 충분한 수면은 필수입니다.

반응형

'건강한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액암 생존율 & 혈액암에 좋은음식  (0) 2017.10.07
울금 효능 먹는법  (0) 2017.10.05
adhd 증상 치료방법  (0) 2017.10.04
낙지 효능 & 낙지 손질법  (0) 2017.10.03
생리전 증상과 임신증상  (0) 2017.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