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증상과 임신증상

반응형

생리전증상과 임신증상 비슷한 점이 많다보니 헷갈리기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함부로 술을 마신다거나 흡연을 하는 행동은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생리전증상과 임신증상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점을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생리전증상과 임신증상 비슷하다고 하였는데요.이때 가장 문제 되는것이 임신증상을 생리전 증상이라고 오해를 하고 술과 약을 함부로 복용하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도대체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기에 오해할 수 있다는것일까요? 생리전증상과 임신증상 살펴보면 복통과 두통 그리고 가슴통증과 피로감을 심하게 느낍니다.

 

 

이밖에도 생리전증상과 임신증상으로 설사나 변비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것으로 알려졌으며 분비물이 증가하게 됩니다.그래서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임신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아~생리때가 되어서 그렇구나...하는것이라고 여기면서 그냥 넘기게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리전증상과 임신증상 분비물이 증가한다고 하였는데 여기서 차이점은 있습니다.임신 경우에는 색상이 투명하고 흰색이며 냄새가 거의 없습니다.그러나 생리일이 가까워지게 되면 냄새가 강해지고 색상도 누렇게 됩니다.이를 통해 구분할 수 있습니다.

 

 

생리전증상과 임신증상 복통이 나타나지만 이 또한 차이점이 있습니다.생리 경우에는 하복부에서 묵직한 통증이 느껴지는것으로 알려졌지만 임신 경우에는 따끔따끔한 찌르는듯한 통증이 느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초체온을 통해 구분을 할 수 있는데요.만약 내가 임신을 한 것이라면 황체 호르몬이 분비가 되다보니 고온기가 지속이 되지만 반대라면 오히려 기초체온이 낮아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따라서 계속 고온 상태가 3주 이상 지속되면 임신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생리전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가슴통증이 발생하는데 옷에 조금만 스쳐도 쓰라린 기분이 듭니다.아무래도 여성호르몬 균형이 깨지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다보니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것이죠.

 

 

생리전에는 감정기복도 상당히 심해지게 됩니다. 기분이 좋았다가 나빠졌다가 또는 짜증이 났다가 또는 화를 내기도 하고 어떤분들은 심한 우울감을 느끼는것으로 알려졌는데 하여간 생리전 극도로 예민한 상태를 보이죠.

 

 

생리전에는 피부 트러블도 심해집니다.갑자기 멀쩡했던 피부에 하나둘씩 뾰루지가 발생하는데요.혹시 턱 밑에 뾰루지가 났다면 생리때가 다가오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허나 생리 끝나고 나면 다시 피부 원상태로 돌아가니 너무 걱정마세요.

 

 

이번에는 임신의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텐데요.임신을 하게 되면 쉽게 몸이 지치게 되고 잠도 많아지게 됩니다.심한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것이죠.어떤분들은 몸살감기로 오인하고 약을 복용하기도 하는데 절대로 안됩니다.

 

 

소변 횟수가 증가하는데 화장실을 가더라도 시원하지 않고 불편한 느낌이 드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아무래도 자궁의 크기가 커지게 되면서 이로 인하여 방광을 누르게 되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또한 호르몬의 변화로 인하여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증상으로 식욕이 없어지게 되고 음식 냄새에 거부감을 느끼게 되면서 입덧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허나 이건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하여간 갑작스럽 식욕 저하 및 음식 냄새에 대한 거부감은 임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생리때가 되면 오히려 더 많이 먹게 되거든요.

 

 

이처럼 생리전의 증상과 임신 초기증상이 비슷한점이 많기는 하지만 그래도 구분은 할 수 있습니다.그러니 위의 증상들 자세히 알아두시고 기억해두세요.임신인데 모르고 마구 생활하면 절대로 안됩니다.특히 임신 초기에는 더욱더 조심을 해야하거든요.

반응형

'건강한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hd 증상 치료방법  (0) 2017.10.04
낙지 효능 & 낙지 손질법  (0) 2017.10.03
당귀 효능 부작용 !!  (0) 2017.10.03
건자두 푸룬 효능 !!  (0) 2017.10.02
귤 효능 칼로리  (0) 2017.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