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테이핑 수술비용

반응형

코골이로 고생하는분들 많으시죠.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코골이 테이핑법부터 심한 경우 코골이 수술을 해야하는데 이 경우 코골이 수술비용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우선 누구나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코골이 테이핑법부터 알아보도록 할텐데요.방송에서 소개가 되면서 화제가 되었죠.

 

 

코골이 테이핑은 입 위아래를 종이 테이프로 붙여서 수면 중 무의식 중에 일이 벌어지는것을 막아지고 구강호흡을 방지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구강호흡은 코골이의 주된 원인인데다가 면역력 저하 그리고 아토피의 원인이 될 수 있어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여간 코골이 테이핑은 구강호흡을 방지함으로써 심폐 기능을 자연적으로 회복시켜주고 코골이 및 건강증진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허나 모든 사람이 코골이 테이핑을 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그렇기에 함부로 따라하시면 절대로 안됩니다.

 

 

코골이 테이핑을 하지말아야 되는 사람은 중중의 수면 무호흡증 환자 그리고 고도비만자 또는 자가호흡이 어렵고 만 2세 이하의 어린아이가 이에 해당이 된다고 하는데 이외에도 예민한 사람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입에 뭔가 붙이고 자면 예민하다보니 숙면을 방해할 수 있거든요.

 

 

코골이 테이핑 방법은 종이 테이프를 손가락 마디 두개 정도로 자른 후 하나는 가로로 콧잔등에 붙이시면 되고 나머지 하나는 입에 세로로 붙이고 자면 됩니다.이렇게 코골이 테이프 붙이면 적어진 공기의 양으로 안정적인 호흡이 가능해서 코골이를 줄일 수 있다는것이죠.

 

 

허나 이방법 저방법 다 써봐도 코골이 해결이 안되면 수술을 받는 경우도 있는데요.코골이 수술비용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이 달라지게 되고 이로 인하여 차이가 수술비용 차이가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대랴적으로 단순 코골이 수술비용은 50~150만원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수면모호흡 코골이 수술비용은 좀 더 비쌉니다.100만원에서 700만원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리고 코골이 비수술 비용 경우에는 200~300만원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하여간 코골이 수술비용 만만치 않습니다.

 

 

최근 기사를 살펴보면 수면다원검사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양압기 치료 건강보험 적용될것이다..라고 하였는데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아직 건강보험 적용 시점에 관해서 결정이 된 것이 없다고 합니다.허나 만약 코골이 건강보험 적용되면 엄청 저렴해집니다.

 

 

예를 들면 수면무호흡증 치료용 양압기는 월 1만원에 쓸 수 있으며 수면다원검사 비용도 30~50% 지원이 됩니다.그러면 엄청나게 저렴해진다고 할 수 있는데요.하여간 말은 나오고 있지만 당장은 힘들것으로 보이고 결정 된 내용이 하나도 없다는것입니다.그러니 당장 코골이 치료해야하는분들은 큰 기대하지 마셔야겠습니다.

 

심한 코골이 줄이는 방법은?

 

 

코골이 줄이는 방법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체중을 줄이시면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과체중이 되면 목 부위 쌓인 지방 조직이 기도를 압박하게 되고 목안으 공간이 상대적으로 줄어들다보니 코골이가 심해지거든요.

 

 

코골이 줄이기 위해서는 자기전에 코 안을 씻는것도 도움이 됩니다.샤워를 할때 식염수로 코 안을 씻어내게 되면 촉촉하게 습기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이로 인하여 코골이를 줄일 수 있다는것입니다.

 

 

목 위치를 조정하는것도 중요합니다.잘 때 베개에 목을 잘못 베개 되면 머리로부터 체액이 흘러나오는 관을 막게 되고 이로 인하여 점액질이 증가하게 됩니다.따라서 나에게 맞는 베개 선택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잠자기전에는 술을 절대로 마시면 안됩니다.술은 마시면 코골이가 심해지는데요.술이 기도를 열어주는 근육을 이완시켜서 기도를 좁아지게 만들기때문입니다.게다가 술은 수면을 방해하기에 코골이 심한분들은 절대로 밤에 자기전에 술 마시면 안됩니다.

반응형

'건강한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차인치 효능 먹는법  (0) 2017.09.24
양배추 효능 부작용  (0) 2017.09.23
항문농양 항문소양증 치료법  (0) 2017.09.21
뇌전증 증상 완치  (0) 2017.09.21
용과 먹는법 & 용과의 효능  (0) 2017.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