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전증 증상 완치

반응형

뇌전증 증상 간질이라고 불렀는데 기존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없애고자 변경이 되었죠.뇌전증 완치가 가능할까요? 뇌전증 증상은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고혈압과 당뇨병처럼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한 질병입니다.뇌전증 완치 불가능한 이야기도 아니구요.완치 사례가 있습니다.허나 쉽지만은 않습니다.

 

 

뇌신경세포는 컴퓨터 전기회로와 비슷하고 일정한 상태를 유지해야합니다.그러나 여러가지 원인들에 의하여 전기적 상태의 질서가 깨지게 되면 비정상적인 흥분상태가 되어버립니다.이때 나타나는 증상이 발작이며 이런 질환을 뇌전증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뇌전증 증상 원인은 뇌질환과 사고로 인한 뇌손상을 꼽을 수 있는데요.출생 후 영유아기때에는 분만손상과 뇌의 발달이상 그리고 선천성 기형 및 중추신경계 감염등이 문제가 되고 성인 경우에는 뇌졸중,치매,외상,뇌종양 등이 대표적인 뇌전증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뇌전증 증상은 발작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데 발작 증상 경우 뇌전증 원인에 따라 다양한 양상을 보입니다.부분발작과 전신발작으로 구분이 되는데 우선 부분발작은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발작이 나타나는것으로서 한쪽 손이나 팔을 까딱거리나 입꼬리가 당겨지는 운동발작이 발생합니다.

 

 

또한 얼굴과 팔다리에 이상감각이 나타나는 감각발작 증상과 가슴이 두근거리고 땀을 흘리게 되는 자율신경발작 마지막으로 예전 기억이 떠오르거나 과거 물건들이 친숙하게 느껴지는 정신발작 등등이 있습니다.

 

 

뇌전증 증상 전신발작 부분은 발작 초기에 정신을 잃기도 하고 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난다거나 청색증 그리고 근육 수축이 발생하기도 합니다.게다가 근육의 긴장이 풀셔서 길을 걷다가 넘어지는 무긴장 발작 증상도 있습니다.

 

 

뇌전증 증상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뇌전증 발작을 처음 보인 경우에는 여러 검사를 받게 되고 검사 통해서 특별한 이상이 발견이 되지 않으면 약물치료를 하지 않고 경과를 관찰하지만 두 번 이상 뇌전증 발작 증상을 보인다면 약물치료가 시행이 됩니다.

 

 

환자 70%가까이 약물치료로 뇌전증을 조절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 약물치료로 효과가 없는 경우에는 수술을 고려해야합니다.그렇다면 뇌전증은 어떻게 관리를 해야하는것일까요? 뇌전증 관리 및 대처방법이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뇌전증 환자 경우 생활리듬이 불규칙하거나 피로감이 크게 되면 발작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때문입니다.그리고 뇌전증 환자는 운전도 주의해야하는데요.원래 뇌전증 환자는 운전면허 취득이 불가능합니다.허나 의사 소견서가 있으면 발급이 가능하기는 합니다.

 

 

주변 가족들의 대처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뇌전증 발작이 나타나게 되면 온몸이 경적이 되고 간대성견련을 보이는데 이런 경우에는 환자를 눕히고 고래를 돌린 후 넥타이나 벨트 등을 느슨하게 하여 숨을 쉬는데 문제가 없게끔 해야합니다.

 

 

뇌전증 환자분들은 스트레칭을 매일 실시하는것이 좋은데요.특히 유산소 운동과 가벼운 근력운동이 필요합니다.그러니 걷기운동을 매일 40분 이상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근력운동도 같이 병행하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뇌전증 완치가 가능할까요?

 

 

앞서 얘기했듯이 뇌전증 완치가 힘든 질병입니다.그러나 최근에 뇌전증 완치 사례도 많습니다.그러니 어떻게 관리하고 어떻게 대처하고 그리고 얼만큼 노력하였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죠.허나 쉽지는 않을것입니다.그래도 포기는 하지마세요.

반응형

'건강한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골이 테이핑 수술비용  (0) 2017.09.23
항문농양 항문소양증 치료법  (0) 2017.09.21
용과 먹는법 & 용과의 효능  (0) 2017.09.20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0) 2017.09.20
비타민 나무 효능 !!  (0) 2017.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