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관리공단 내연금보기

반응형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내연금보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가장 먼저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접속을 해야하는데요.공무원연금관리공단 내연금보기 연금수급자와 재직공무원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그러니 나에게 맞는 조건에 해당되는것을 클릭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내연금보기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보안프로그램 설치해야합니다.통합설치라고 보일꺼예요.개별설치 누르면 일일이 다 클릭해서 설치해야하기때문에 번거롭습니다.그냥 통합설치 한번에 누르고 필요한것들은 전부 다 설치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보안프로그램 설치 완료하였는데도 계속 오류가 나면 설치 된 보안프로그램 삭제하고 재설치 하셔야합니다.그리고 설치 이후에는 다시 접속을 하거나 새로고침 눌러야지만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니 이 점 잊지마시길 바랍니다.그럼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내연금보기 다음 단계로 넘어가볼까요?

 

 

이제 새로고침해서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처음으로 다시 되돌아옵니다.연금수급자 내연금보기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그러면 이처럼 공인인증서,고객 ID,아이핀으로 로그인하라고 되어있습니다.이 중 한가지를 선택해보세요.

 

 

허나 단순 로그인을 한다고 해서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내연금보기 확인이 가능한것은 아닙니다.인증하게 되면 회원정보가 조회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뜨거든요.따라서 신규회원가입을 하셔야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 ID로그인 아래 보면 신규회원가입이라고 있습니다.클릭하시면 휴대폰이나 아이핀 인증하라고 되어있습니다.편한걸로 인증하시고 가입하면 끝입니다.그런 다음에 다시 로그인하시면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내연금보기 조회가 가능합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위치 알아보기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본부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호중앙로 63 에 위치하고 있는데요.제주도까지  너무 멀어서 갈 수는 없죠.

 

 

공무원연금관리공단 서울지부입니다.위치는 서울특별시강남구 언주로 508(역삼동 701번지) 서울상록회관 빌딩이며 지하철 이용하실분들은 선릉역 5번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부산지부는 부산광역시 동구 조방로4(범일동 828-9번지) 천우빌딩 1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이용시에는 1호선 범일동역 2번출구로 나오거나 2호선 문현역 1번출구로 나오면 됩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내연금보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국민연금 알아보기만큼 간단합니다.회원가입만 하면 조회가 가능하니깐요.

 

 

이밖에도 공무원연금 과련해서 새로운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순직 공무원 유족연금이 대폭 오를것으로 보입니다.인사혁신처가 공무원 재해보상법 제정안과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었다고 밝힌것입니다.

 

 

공무원연금법에서 공무원 재해보상제도를 분리하여 별도의 공무원 재해보상법을 만들었는데요.재해보상법에 따르면 13개에 제한적으로 적용이 되었던 위험직무순직 인정 요건이 확대가 된 것입니다.

 

 

그리고 민간 산재 보상 대비 53~75%에 그쳤던 순직유족급여도 민간 산재 보상의 92% 수준으로 됩니다.재직기간이 짧은 경우 최저생계비 수준에 못 미치는 연금을 받게 되는 사례도 있었습니다.

 

 

어쨌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유족 1인당 5%씩 최대 20%까지 급여 가산하는 유족가산제가 도입이 되며 위험직무순직은 기준소득월액의 43%+유족가산’, 일반 순직은 ‘기준소득월액의 38%+유족가산'으로 계산이 됩니다.

 

 

그리고 공무원연금법이 개정이 되면서 공무원이 5년 이상 결혼 상태를 유지하면서 생기는 분할연금 수급권도 선청구제가 도입이 되는데요.앞으로 연금을 받는 65세가 되기전에 이혼할때 미리 분할연금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일시금 선택해도 분할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돈있는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재산기준  (0) 2017.05.09
5월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0) 2017.04.28
어버이날 선물 순위 best 10  (0) 2017.04.28
음주운전 기준 강화  (0) 2017.04.05
공무원연금 개혁 필요  (0) 2017.04.05